BFA Biff Film Academy

협력대학

BIFF Film Academy

BFA(BIFF Film Academy)는 부산의 많은 대학과 연계, 융합하여 더욱 창의적이고 자기 주체성을 겸비한 고급 전문 영화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그 시작을 부산국제영화제와 오랜 기간 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동서대학교와 함께한다.

동서대학교 임권택영화예술대학

동서대학교는 영화·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VFX, 디자인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의 문화 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영화과, 뮤지컬과, 연기과로 구성된 임권택영화예술대학은 2008년 설립되었으며 2013년 한국 최대의 영상 클러스터인 센텀시티 지역에 오픈한 제2캠퍼스로 자리를 옮겼다.

임권택영화예술대학은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기반으로 입체적 산학 협력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며 부산이라는 세계 영화의 도시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동시에 막강한 영화 전공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영화의 살아있는 역사라고 할 수 있는 거장 임권택 감독, 한국 영화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이룬 각 분야의 전문가, 해외 유명 아카데미 영화이론 연구학자 등 막강한 영화계 교수진을 자랑한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영화 교육을 제공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영화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임권택영화예술대학은 미국 2대 영화전문잡지 중 하나인 <버라이어티(Variety)>에 ‘World top 20 film schools’의 한 곳으로 소개되며 세계에서 명성 있는 영화 학교의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AFA 공동 운영과 아시아대학생영화제 공동 주최 등 부산국제영화제와 수년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미국 채프먼 대학 및 일본 조사이 대학과의 단편제작 교류 프로그램과 중국 전매대학과 공동으로 뮤지컬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아시아 영화예술교육의 허브로서 발돋움하고 있다.